본문 바로가기
  • 모바일 정보
꿈해몽

하늘을 나는 꿈 해몽 / 날라가는 꿈/ 공중을

by 예화사랑 2022. 1. 12.

 

하늘을 나는 꿈은 누구나 흔히 꾸는 꿈 중의 하나라고 하죠.

필자는 중학생 때 이 꿈을 자주 꾸곤 했습니다.
기분 좋게 하늘을 날고 있을 때도 있고, 무언가에 쫓겨 하늘을 날고 도망가고 있는 꿈도 있었다는 것을 지금도 뚜렷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단지, 20세를 넘은 정도로부터, 어느샌가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일은 없어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이건 필자만의 꿈은 아니고 누구도 하늘을 나는 꿈은 어른이 되면서 안 꾸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도대체 왜 그럴까요?

이번에는, 그 이유는 물론,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나, 꿈의 패턴별의 암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기본 편]

 

 

 

 

 

 



해몽에서 하늘을 나는 꿈이 상징하는 것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미래에 대한 희망 (야심)
·성적인 욕구불만
·새로운 도전

하늘을 나는 꿈은 흔히 어린 시절에 꾼다고 하는데, 어린 시절이란 어떤 의미에서 매우 불편한 시대입니다.

특히 10대 중반 정도가 되면 체력적으로는 아이도 어른도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아이가 건강하고 건강한 경우가 많을 것이다.

부모의 관리에 따라 산다는 것이 아무래도 불만을 쌓기 쉽습니다.
그런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서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일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린 시절에 꾸는 하늘의 꿈에는 부모로부터 자립해서 자유롭게 살고 싶다는 야심이나 성적 욕구를 해소하고 싶은 마음 등이 나타나 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어른이 되면 자립을 이루고, 성적 욕구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아, 자연스럽게 나는 꿈을 꾸는 일이 적어지는 것 같습니다.



● 어른이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의미는?

다만, 드물게 어른이 되어도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일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지금의 현실에서 뛰쳐나와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드러나 있습니다.

좋게 말하면, 도전 정신 왕성, 나쁘게 말하면, 현실 도피나 고망을 하고 있는 상태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또는 야심이 너무 강하다는 것을 경고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 하늘을 나는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

지금까지 본 것처럼 하늘을 나는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의 연령에 따라 의미가 다릅니다.
또한 날아가고 있을 때의 상태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기분 좋게 하늘을 나는 꿈은 플러스의 의미를.
어색하게 하늘을 나는 꿈은 마이너스의 의미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여기까지가 하늘을 나는 꿈 전반의 의미가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패턴별 꿈의 의미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별 하늘을 나는 꿈 해몽 (1)

 

 

 

 

 

 



1) 기분 좋게 날고 있는 꿈

하늘을 나는 꿈에서 아주 기분 좋게 날고 있다면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찾아오는 암시입니다.
지금까지 해 본 적이 없는 분야에 도전함으로써, 의외의 당신의 재능이 발휘될지도 모릅니다.

전직을 검토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적극적인 행동이 길하다.



2) 자유자재로 하늘을 나는 꿈

하늘을 자유자재로 날고 있는 꿈은, 기력·체력 모두 충실해, 심신이 건강한 상태에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이나, 공부 등에서, 지금까지 좀처럼 손을 댈 수 없었던 것이 있으면, 지금이라면 빨리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인간관계를 넓히기에도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만남을 통해 기회가 확대될 것입니다.



3) 누군가와 함께 하늘을 나는 꿈

꿈속에서 함께 하늘을 나는 인물은 당신에게 있어 그 사람이 핵심일 가능성이.

누구와 함께 날았는지 잘 기억해 보세요.

그 사람과 일이나 공부에서 협력하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모르는 사람과 함께 하늘을 나는 꿈

꿈에 등장하는 낯선 인물 당신의 분신.
당신의 알지 못하는 일면을 나타내고 있어요.

그 사람의 생김새나 언동에 주목해 봅시다.
거기에 당신이 앞으로 더 비약할 힌트가 숨겨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성과 함께 하늘을 나는 꿈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은 성적 욕구가 극에 달한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침착하게 주위가 보이지 않는 상태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나중에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되지 않도록 위험성이 높은 행동은 피합시다.




4) 훨훨 날아오르는 꿈

몸이 두둥실 하늘로 솟아오르는 꿈은 당신의 운기 상승을 보여주는 길몽입니다.

조만간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게 될 것 같아요.

일이나 공부면에서 실력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
과감히 행동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둥실둥실 하늘을 떠다니는 꿈

자유자재로 나는 꿈과는 달리 두둥실 정처 없이 하늘을 떠다니는 꿈은 당신의 땅에 발붙이지 않은 불안정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지금 처한 환경에 맞지 않는다고 느끼거나 생활이 흐트러져 심신의 균형이 무너지고 있는지도.
또는 특별한 목적도 없이 떠돌고 있는 당신의 삶을 나타내는 것도 있는 듯합니다.

일단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을 하거나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정신 바짝 차리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다 보면 하고 싶은 일이나 목적도 빨리 발견하기 쉬워질지도 모릅니다.

 

 

상황별 하늘을 나는 꿈 해몽 (2)

 

 

 

6. 하늘 높이 기분 좋게 나는 꿈

하늘을 떠가는 구름에 가까워질수록 하늘 높이 나는 꿈은 기분 좋게 날고 있다면 운수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순조롭게 스텝 업 할 수 있는 것이나, 쭉 기다리고 있던 일이 이루어지는 등, 어떠한 좋은 일이 날아드는 전조.

충실한 매일을 보낼 수 있게 될 것 같네요.



7. 하늘 높이 불안정하게 나는 꿈

하늘을 나는 꿈에서도 나는 방법이 흔들흔들하고 불안정한 꿈은 당신의 이상이 너무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너무 높은 이상을 좇는 것은 현실과의 갭에 계속 시달리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이상은 높이 내세우면서 지금은 그것을 일단 제쳐두고 현실적인 목표를 쫓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8. 하늘 높이 나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는 꿈

당신이 이상과 현실과의 갭에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어쩌면, 일이나 공부, 연애에 있어서 「이럴 리가 없었다」라고 하는 생각을 강하게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어떤 일도 처음부터 잘할 수 있는 사람이 없듯이 지금의 현실도 당신이 더 성장하기 위한 하나의 단계일 뿐입니다.

바로 결과를 요구하는 나머지 자신이나 자신 이외의 다른 사람을 비난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9. 하늘 높이 올라가는 꿈

구름 저 멀리 하늘 높이 떠오르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당신이 명예를 얻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길몽입니다.

지금까지의 공적이 인정되어 표창되는 등, 주위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이나 공부, 인간관계도 지금까지 이상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게 될 것 같습니다.



10. 하늘을 나는 꿈에 날개가 돋아있다

날개로 하늘을 나는 이미지는, 운세의 급상승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상으로 자유롭게 도전할 기회가 생기거나 어떠한 분야에서의 스텝업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기회를 잡으러 갑시다.

 

 

상황별 하늘을 나는 꿈 해몽 (3)

 




11. 저공을 나는 꿈

저공비행을 하는 꿈은 곧 이사나 여행 등으로 멀리 떠나게 되는 암시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전근 통지가 될 수도 있어요.



저공을 불안정하게 나는 꿈

낮은 하늘을 나는 꿈에서도 흔들흔들 불안정하게 날고 있다면 건강 문제에 주의하세요.

이 꿈은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것을 보여 줍니다.

지금은 무엇을 해도 잘 되지 않는 등의 상태에 빠질 우려도 있을 것입니다.
가능한 한 빨리 휴식을 취하는 등 에너지를 회복시켜 보도록 합시다.



12. 날 수 없는 꿈

사실은 날고 싶은데 날 수 없는 이미지를 꾸는 꿈은 당신의 초조한 마음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여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쌓아 두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기분을 안정시키기 위해 일단 기분을 리셋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가지 않는 조용한 장소로 여행을 가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13. 바다 위를 불안정하게 날고 있는 꿈

바다 위를 흔들흔들 불안정하게 날고 있는 꿈은, 연애 등, 인간관계에서 생각대로 되지 않는 스트레스를 나타냅니다.

당신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데 있어서 너무 기대하거나 요구하는 이상이 높은 것 같아요.

만약 같은 문제로 계속 고민하고 있다면 생각을 바꾸는 딱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4. 하늘에서 지상을 내려다보고 있는 꿈

하늘 위에서 지상을 바라보는 꿈은, 장래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앞으로의 인생에서 당신은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무서운 줄 모르고 지나쳐 버렸을 가능성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너무 자신 과잉이 되지 않도록만은 주의를 해 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15. 추억의 장소 위를 나는 꿈

그리운 추억의 장소 위를 나는 꿈은 당시의 기억을 그리워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할 수 있다면 당시로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현실에 조금 지쳐있는지도 모릅니다.

조금 생활의 페이스를 떨어뜨리는 것에 대해서도 검토해 보도록 합시다.

 

 

상황별 하늘을 나는 꿈 해몽 (4)

 

 




16. 하늘을 나는 꿈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다

"하늘을 나는 꿈에서 다른 사람이 보는 인상이 강할 경우, 그것은 자기 현시욕을 나타냅니다.

더 인정받고 싶은데 현실에서는 잘 안되고 있는 것 같아.
이 꿈에는 다른 사람이 주목하고 싶다 인정받고 싶다는 소망이 반영된 거겠죠.



17. 나는 꿈에 누군가에게 쫓기고 있어

누군가에게 쫓기고 있는 꿈에 하늘을 나는 것은 마음속에 억눌린 욕구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욕구를 너무 무리하게 억제하면 심신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적당히 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금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하늘을 나는 꿈 해몽 - 마무리

 



어떻습니까?
마지막으로 이번 내용을 정리해 둘게요.

 

첫머리에 어른이 되어서도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것은 나쁘게 말하면 '고망'이라고 썼습니다.

단지, 본심을 말하면, 어릴 적 순수한 호기심이나, 건전한 자기 현시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반대로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다는 증거는 아닐까?라고도 느낍니다.

피곤에 지친 어른보다 어린아이 같은 면이 있어도 생기 있게 살아가니까 어른이 훨씬 멋있고.
(뭐 어디까지나 필자의 주관입니다만...)

이번 포스팅을 끝마침에 있어서, 또 하늘을 나는 꿈을 꾸듯이, 투박하게 살아가고 싶다고
새삼스럽게 생각한 오늘 이맘때였습니다.

이번에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