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모바일 정보
어플소개

무료 네비게이션 어플 추천 / 네비앱 TOP5

by 예화사랑 2021. 4. 17.

 

 

1. 카카오내비 어플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비게이션 어플 5종을 소개해 드리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무료이며 소개한 순서는 순위와는 무관합니다~ ^^ 

첫 번째 소개할 어플은 카카오 내비 어플입니다. 아래는 카카오 내비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니 참고하세요~ 

 

카카오내비가 만드는 더 쉽고, 더 즐거운 길안내를 경험하세요!
자동차로 어디를 가든, 이제 카카오 내비입니다.

■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
이용자들의 실제 운행 데이터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찾은 최적의 길로 막힘없이 시원하게 달려보세요.

■ 즐거운 운전 도우미
뽀로로, 헤이 지니, 사투리 등 다양한 길안내 음성과 귀여운 내 차 아이콘, 그리고 내비 곳곳에 숨어 있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라면 운전이 더욱 즐거워집니다.

■ 빅데이터로 예측하는 미래 운행정보
언제 출발해야 덜 밀릴지 고민하지 마세요! 출발 시간에 따라 목적지까지 얼마나 걸리는지를 빅데이터와 교통 예측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알려 드려요.

■ Kakao i로 더 쉽고, 풍부해진 카카오 내비
운전 중에 필요한 것이 있다면 인공지능 카카오 i에게 말해보세요. 목적지와 주변 주유소 검색부터 카톡 보내기, 음악 재생까지 음성으로 간편하게!

■ Android Auto에서 만나는 내비게이션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카카오 내비가 더 큰 화면으로 쏙! 차량용 디스플레이와 오디오에 최적화된 길안내로 더욱 편하게 운전하세요.
(Android Auto 앱 설치 필요, Android Auto 지원 차량, 헤드 유닛에서만 가능)

■ 카톡으로 전하는 실시간 위치
어디서 만날지, 어디쯤인지 일일이 설명하기 힘들죠? 약속 장소, 도착시간, 내 위치를 카톡으로 간편하게 설명하세요!

 

근간에 초행길이 많은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공해 주는 루트도 다양하고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내비 오랜 기간 사용하며 많은 도움을 받았고, 늘 고마운 마음으로 잘 쓰고 있어요. 늘 수정하고 보완해서 최신 도로 상황에 맞춰 업데이트하시는 수고에 더욱 감사드리며, 아래 두 가지 불편한 점의 개선을 희망해 봅니다. 1. 저는 화물차를 운행하는데 어떤 경우에는 높이가 2.2m 정도의 화물차 통행이 불가능 한 길로 안내를 해주어 가던 길을 되돌아 후진하느라 곤란을 겪은 적이 있고요, 2. 코스 선택에 '어린이 보호구역 회피'를 추가하여, 가능하면 주변의 다른길로 갈수 있게 해주시면 어린이보호구역 통행량을 줄여서 사고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카카오 내비 최고입니다 간편하고 정확한 길안내로 항상 감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 감사. 정말 대단해요.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을 할 수 있는 느낌이 좋아요. 더더 욱 발전해요 감사해요.

 

카카오 내비 어플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카카오내비 앱 다운

 

 

 

 

 

2. T map 네비게이션 (지도) 어플

 

 

 

 

두 번째 소개할 어플은 T map 네비게이션 (지도) 어플입니다.  아래는 T map 네비게이션 (지도)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니 참고하세요~ 

[ 새로운 기능 ]
▷ T map X Android Auto 정식 출시!
- 이제 거치대 없이 더 큰 화면에서 T map 길안내를 받아보세요!
- Android Auto 사용을 위해 Android Auto App을 6.2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 주요 기능 ]
▷ T map 셀럽
- 좋아하는 셀럽의 음성으로 길안내를 받아보세요. 셀럽 라인업은 지속적으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 가장 정확한 경로 안내
- 이용자 분들의 주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가공해 최적의 경로로 안내해요.
▷ 항공지도 내비게이션
- 국내 최초 실사 항공지도 내비게이션을 제공합니다.
▷ T map x NUGU 음성비서
-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기능을 편하게 사용하세요.
“인천 국제공항 찾아줘”, “집으로 가자”, "통행료 알려줘"
▷ 즐겨 찾는 경로 / 즐겨찾는 경로 자동생성(beta)
- 자주 가는 경로를 저장하고 안내받으세요. 자동으로 생성 및 추천도 해줍니다.
▷ 스쿨존을 우회하는 "어린이 보호 경로" 제공
- 안전을 위해 스쿨존을 최대한 우회하는 경로로 안내합니다.
▷ 카라이프
- 목적지 도착하면 바로 볼 수 있는 운전 기록과, 운전 점수로 최대 11% 자동차 보험료 할인까지 확인해보세요.
▷ 주유 할인
- 주유할 때 T map 주유할인으로 제휴 카드사 할인에 10~70원의 추가 할인 혜택도 받아 가세요.

[ 주의사항 ]
▷ T map 최신 버전(8.0.0 이상)은 Android 5.0 이상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발신, 문자 전송 요금은 별도입니다.
▷ 최초 설치 시 약 30~50MB의 필수 파일 설치가 필요합니다.

T map은 다음 접근 권한들을 사용합니다.
1. 위치(필수) : 위치 파악과 경로 안내
2. 전화(필수) : 사용자 인증, 식별
3. 저장공간(필수) : 지도, 안내 음성 저장
4. 마이크(필수) : 음성인식
5. SMS(필수) : 운전 중 SMS를 보내고 받기
6. 주소록(필수) : 음성으로 전화 걸고 받기
7. 통화기록(필수) : 전화 다시 걸기, 연락처 표시
8. 카메라(선택) : 블랙박스 기능
9. 다른 앱 위에 그리기(선택) : 다른 앱 위에 길안내 정보 표시
10. 알림 접근(선택) : 길안내에 최적화된 전화 수신 모드 제공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 안드로이드 오토까지 돼서 너무 좋네요~ 근데 안드로이드 오토시에 지도 확대, 축소나 지도 위치 드래그 기능은 안 되는 게 너무 아쉽네요ㅠㅠ

 

펭수 목소리 도착점에서 "어이어이 어이 Yes Yes Yes Yes" 처음처럼 넣어주세요!! 신이 나서 좋아했는데, 사라졌더라고요 ㅠㅠ 옵션으로라도 설정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사실 티맵은 보험 할인 때문에 사용하는데 점수 달성하려고 정규속도를 지키게 되니 교통사고 위험도 줄어들고 출퇴근길이 여유도 생기고 도움 이 많이 되네요. 감사의 후기 남깁니다.

 

다른 네비 다 써봤지만 티맵이 젤 낫네요 근데 건의 한 개만 할게요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 시에도 음악 틀어놓고 동시에 네비 소리가 나오도록 설정 좀 추가해주세요 (네비 소리 나올 때 음악 안 끊기게요)

 

T map 네비게이션 (지도) 어플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TMAP 티맵 어플 다운

 

 

 

3. 원 내비 네비게이션 어플

 

 

 

 

세 번째 소개할 어플은 원 내비 네비게이션 어플입니다. 아래는 원내비 네비게이션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니 참고하세요~ 

 

당신이 찾는 모든 길안내 ONE NAVI

ㅇ'원 내비' 소개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위치 공유하며 목적지까지 함께 달리는 그룹주행"
"한눈에 알 수 있는 길안내로 도착은 빠르게, 가는 길은 편하게!"

ㅇ운전자 여러분들을 위한 '원 내비'의 특별한 장점!
1.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한 가장 빠르고 정확한 길 찾기
2. 음성을 통한 통합 검색으로 간편하게 목적지 검색 가능
3. 음성으로 목적지/경유지를 설정하고, 전화 걸기, 음악 듣기 가능
4. 경로 중 최저가 주유소 안내를 통해 유류비 절감 도움
5. 블랙박스 기능을 통해 돌발 상황에 적절한 대처
6. 현 위치/목적지 주변 미세먼지 정보 안내 및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 발령 알림
7. 운전면허 코스 주행 안내

ㅇ그룹주행 '같이 가자' 주요 기능!
1. 연락처 기반 지인들과 그룹을 만들고, 같이 갈 목적지를 전달하여 같이 주행하는 서비스
2. 그룹 주행 시, 그룹원에게 표시되는 이미지와 프로필로 나만의 개성있는 캐릭터 꾸미기 제공
3. 그룹 주행시, 좌측 그룹 맵을 통해 그룹원들의 목적지에 도착하는 순서, 도착 예정시간, 현재 위치 등 다양한 재미 요소 제공

ㅇ데이터 요금 안내
- KT 고객은 내비게이션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단, 외부로 연동되는 서비스는(웹브라우저 연동 등) 데이터 요금이 부과됩니다.

ㅇ개발사
- (주)케이티
- 원 내비 공식 사이트: navi.kt.com

 

 

정말 마음에 듭니다. 근데, 안전(안심)주 행시 과속카메라 안내를 안 합니다. 설정에서 다 안내 설정해놓았는데도요. 그리고 티맵처럼 위성지도 표시도 선택 가능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주변 검색에서 주유소 검색할 때 브랜드가 안 뜨는 게 아쉽네요 주유소 이름만 떠서 어느 회사 인지 알 수가 없네요 그리고 셀프인지 아닌지도 지도상으로 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잘 쓰고 있어요 근데 kt통신 사면 데이터 따로 소모되지 않는다고 알고 있는데 kt어플 데이터 사용량 보면 하루정도 썼더니 700 메가장도 소모됐더라고요 Kt는 데이터 무료가 아닌 건가요?

 

[Kt One 내비] 안녕하세요~ 고객님, Kt 원 내비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내비는 KT 통신자는 단순 길안내 받을시 데이터료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원내비를 이용하고 마이케이티 어플같은데 들어가서 데이터 부분 확인하시면 차감되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사용량에서만 차감된 것으로 보일 분 실제로는 데이터 차감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일부 오해의 소지가 있어 고객님께 혼동을 가져다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이 부분은 담당부서에 지속적으로 검토 요청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KT One 내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내비 네비게이션 어플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원내비 어플 다운로드

 

 

 

 

4. 아이나비 에어 네비게이션 어플

 

 

 

 

 

네 번째 소개할 어플은 아이나비 에어 어플입니다. 아래는 아이나비 에어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니 참고하세요~ 

 

현실을 담은 실사 항공지도 '익스트림 에어 3D'로 즐거운 드라이빙을 경험하세요!

⚠ 최신 버전(3.5.0 이상)은 Android 6.0 이상을 지원합니다.


[ 주요 기능 ]

o '안드로이드 오토' x '익스트림 에어 3D'
-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실사 항공 3D 지도로 즐거운 드라이빙을 경험해보세요!

o 이동하며 적립하는 에어만의 '마일리지'
- 매일 운전하며 '에어 마일' 쌓고, 랭킹으로 확인하세요!

o '메인화면 카드'에서 다양한 정보를
- 첫 화면에서 집까지 소요시간, 날씨, 인기 장소, 최저가 주유소까지 맞춤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o 더욱 보기 좋아진 '주행 화면'으로 편리한 길 찾기
- 현실과 같은 ‘컬러 주행 유도선’으로 초행길도 헷갈리지 않게!
- 목적지까지 교통정보를 주행 화면 오른쪽 ‘교통상황 바’에서 한눈에!

o 친구들과 함께 이동할 때 '그룹주행'
- 일행들과 실시간 위치와 목적지까지 남은 거리를 지도에서 편하게 공유하세요!

 

 

화면 오른쪽에 막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 바가 너무 좋아요. 사용자가 가는 길에서 어디가 막히는지 별도의 조작 없이 알 수가 있어요. 네비 중 최고입니다.

 

예전부터 네비는 아이나비가 좋네요 꾸준한 개발 감사드립니다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일 보기 편하고 부드럽네요~~

 

일주일 실행해본 결과 다른 앱보다 시작도 빠르고 오류도 없고 만족합니다~

 

정확한 시간 정책이 우회도로 안가 더욱더 좋아요

 

아이나비 에어 어플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아이나비 에어 어플 다운

 

 

 

 

5. 아틀란 네비게이션 어플

 

 

 

 

다섯 번째 소개할 어플은 아틀란 네비게이션 어플입니다. 아래는 아틀란 네비게이션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니 참고하세요~ 

모든 자동차를 위한 네비게이션, 아틀란
이제 빠른 길 안내는 기본, 다른 내비에는 없는 차별화된 기능만 담아 업데이트했습니다. 승용차는 물론 전기차, 바이크도 아틀란과 함께하세요.

*화물차 Beta 서비스는 3/31 종료되었으며 새로운 아틀란 트럭 앱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스토어에서 '아틀란 트럭' 검색)


[새로운 기능]
▶ 경로상 추천 서비스
맛집, 스타벅스&맥도널드 DT(드라이브 스루), 주유소, 전기차 충전소까지. 경로 주행 중 화면 하단의 'LIVE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가 가는 길 주변에서 찾아드립니다.

▶ 스쿨존 회피 경로
설정에서 어린이 보호구역을 회피하는 경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쿨존 진입 시 더욱 주의 운전할 수 있도록 안내를 강화했습니다.

▶ 전기차 충전소 실시간 안내
전기차 모드를 설정하면 지금 바로 사용 가능한 충전소를 지도 위에서 한눈에 확인하고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아틀란 내비게이션 소개]
▶ 앱 시작에서 경로탐색까지 가장 빠르고 가벼운 내비게이션
▶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련된 3D 지도 아틀란
▶ 승용차, 전기차, 바이크! 모든 자동차를 위한 맞춤형 경로 제공
- 설정에서 간편하게 내 차종 선택
- 전기차 전용: 최대 주행 거리 설정 가능, 실시간 충전소 정보 제공, 경로상 충전소 추천

[주요 기능]
▶ 한국 도로공사 제공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정보 안내 (고속도로 사고, 작업, 정체 정보 등)
▶ 국내 최고 수준의 영문 내비 서비스 – 영문 검색, 음성 안내 서비스
▶ 주행 중 지도 화면 터치하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정보 확인, 상세한 날씨 정보까지
▶ 커넥티드 카 서비스 제공(차량용 내비 SW 연동 기능) – 즐겨찾기, 길안내정보 공유 가능
▶ 편리한 검색 - 아파트동까지 찾아주는 편리한 부속 검색, 초성 검색(예,ㄱㄴㅇ)

 

개인적으로 폰 내비 중에선 제일 좋네요. 전에 오랫동안 사용하던 'ㅌ' 내비가 점점 상태가 맛이 가서 내 다 버리고 과감히 옮겨 탔는데 만족 중입니다. 다만 길안내 가끔 얼타서 뺑뺑이 돌리는 거랑 맵 업데이트 주기가 좀 길어서 새로 생긴 길이나 카메라 같은 거 대응이 느리고 안드 오토 안되는 거 정도는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좋은 점 - 여러 앱 중 직관성, 시인성이 전반적으로 제일 좋음 - 예상도 착시 간과 차이가 별로 안남(네 ×× 지도 검색 결과와 비교) 2. 아쉬운 점 - 다른 앱과 동시 사용 지원(화면 분할) 안 함 (타 내비 앱은 지원 중이나 아틀란만 안됨) - 모바일앱이 아닌 아틀란 내비에선 화면 분할로 지도 확대 기능이 있으나 모바일앱은 없음 -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 on/off 기능 없음

 

어디로 빠져나가야 하는지 그림으로도 잘 보이고 미리 음성안내도 잘해줘서 정말 도움이 말이 되니요!!! 아틀란만 남기고 다른 앱들은 다 지웠어요 계속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ㅎㅎ 좋은 앱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해요!!

 

네비 어플 중 교차로 구간 설명 제일 자세하고 차선도 잘 알려줘서 좋아요!! 티맵보다 훨씬 좋음 강추 강추

 

아틀란 내비게이션 어플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이렇게 해서 네비게이션 어플 5종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안전 운전하시고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아틀란 어플 다운로드

 

 

 

 

 

♥공감은 고래도 춤추게 합니다~ ^^

 

 

 

댓글